숙암 드라이빙길 & 백석폭포 - 정선여행의 시작!
영동고속도로를 타고 진부IC로 들어와 59번 국도를 달리면 숙암계곡이 펼쳐진 환상적인 드라이빙길이 당신을 맞이합니다. 또한, 높은 절벽에서 가슴이 뻥 뚫리도록 시원한 물줄기가 낙하하는 백석폭포까지!!!
- 주소 : 정선군 북평면 오대천로 412
수려한 자연을 배경으로 하는 레포츠는 언제나 삶의 활력소가 됩니다.
정선과 영월을 걸쳐 흐르는 동강은 기암절벽과 비경뿐만 아니라 생태계의 보고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 동강에서 즐기는 래프팅을 즐기는 사람들은 매년 수만 명에 이릅니다.
또한, 높고 깊은 계곡의 가리왕산에서 즐기는 서바이벌게임은 일상을 잊고 익사이팅을 즐기고 싶은 사람들에게 잊을 수 없는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최대 100km의 속도를 낼 수 있는 카트체험도 일정 속에서 빠트리지 말아야 할 장소입니다. 쌓인 스트레스를 날려 보낼 좋은 기회입니다.
TV에서 보던 정선을 만나는 것도 또 다른 즐거움입니다. 삼시세끼 촬영장으로 입소문이 난 덕우리는 여전히 사람들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옥순봉의 절경과 조용한 시골의 모습을 여전히 간직하고 있습니다. 연예인 커플의 비밀결혼식장이기도 했던 이곳에서 인생샷 한 장쯤 남겨봐야겠습니다.
드라마 ‘태양의후예’ 촬영지인 삼탄아트마인과 영화 ‘엽기적인그녀’의 소나무가 있는 타임캡슐공원까지 돌아보면 여행길은 이미 드라마틱한 감성으로 물듭니다.
드라마나 영화가 아니더라도 들려서 추억을 남기기 충분한 곳이기 때문입니다.
숙암 드라이빙길 & 백석폭포 - 정선여행의 시작!
영동고속도로를 타고 진부IC로 들어와 59번 국도를 달리면 숙암계곡이 펼쳐진 환상적인 드라이빙길이 당신을 맞이합니다. 또한, 높은 절벽에서 가슴이 뻥 뚫리도록 시원한 물줄기가 낙하하는 백석폭포까지!!!
구절리역 일대에 조성된 스카이벅스는 국내 최초 고해상도의 VR 놀이 시설입니다. 벅스랜드에 입장하면 공중에 매달린 곤충 모양의 탑승기구를 볼 수 있는데요. 탑승 후 VR기기를 착용한 후 페달을 밟으면 곤충 세계로의 탐험이 시작됩니다. 아름다운 화원과 숲속에서 다양한 곤충을 만나보세요. VR 체험이 끝난 후 내려다보이는 구절리의 풍경도 놓치지 마세요!
레일바이크 - ‘힘조절’이 포인트!
기차가 다니던 레일위를 직접 페달을 밟으며 달리는 레일바이크를 탈 때 잊지 말아야 할 것이 있습니다. 페달을 돌리며 속력 내는 데에만 열중하지 말고 레일을 따라가면서 만나는 정선의 자연과 싱그러운 냄새, 바람을 온몸에 품을 것! 함께 탄 사람과 교대로 페달을 돌리기로 했다면 먼저 시작하세요. 중간까지는 내리막길이 많지만, 그 이후부터 아우라지역까지 오르막길이라 ‘힘 조절’이 중요합니다. 구절리역으로 돌아갈 때는 풍경열차를 타고 아름다운 정선의 풍경을 다시 한번 바라보며 돌아갑니다.
아우라지 - 줄배타고 아우라지를 건너자
레일바이크 종착점인 아우라지역 바로 앞에 달그림과 막걸리병이 딱 눈에 띄는 아우라지 주례마을. 성인이라면 제대로 된 음주문화가 어떤지 알아볼 필요가 있겠죠? 마을 앞에는 그 유명한 아우라지가 펼쳐져 있습니다. 줄배를 타고 건너볼까나~
아라리촌 – 양반 출신임을 확인 받다.
정선의 옛 주거 문화를 그대로 재현한 아라리촌에서는 굴피집, 너와집, 물레방아와 방앗간 등의 전통가옥과 시설을
관람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자신의 이름이 새겨진 뼈대 있는 집안의 양반 가문 출신임을 증명해주는 ‘양반증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재미로 받아든 양반증서이지만 자신의 이름에 도장까지 찍힌 것을 보고는 왠지 몸가짐을
조신하게 하고 천천히 발걸음을 옮겨야 할 것 같네요.다시 한번 바라보며 돌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