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시세끼’는 출연진들이 농촌에 내려가 생활을 하며 자급자족으로 끼니를 해결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프로그램으로 시즌1, 2는 정선군 정선읍 덕우리 대촌마을을 배경으로 TV 탤런트 이서진과 그룹 ‘2PM’의
멤버 옥택연이 2박3일 동안 시골에서 직접 자급자족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높은 인기를 끌었습니다.
인기리에 방영된 ‘삼시세끼’ 최고의 스타는 뭐니뭐니해도 촬영지였던 정선읍 덕우리 대촌마을입니다.
덕우리 일대의 자연풍광들은 하나같이 훌륭한 주인공 역할을 톡톡히 했습니다.
특히 ‘하늘색 꿈’ 뒤편에 솟은 옥순봉, 마을을 휘돌아 흐르는 강줄기, 밤이면 달이 걸린다는 뼝대인 재월대,
세 갈래 물줄기가 하나로 합쳐지는 삼합수, 경치 좋은 물가에 세워진 정자 반선정, 반선정을 둘러싼 또 다른
뼝대 구운정 등 마을 이곳저곳에 산재한 그림 같은 풍경들은 전 국민들의 가슴 속에 “꼭 가보고 싶다!”는 마음을 불러일으킵니다.
그렇다고 덕우리가 가기 힘든 곳은 아닙니다. 정선읍내에서 불과 7km밖에는 안 떨어져 있습니다.
정선버스터미널에서 화암면이나 사북읍으로 가는 버스를 타고 가다가 덕우리 입구에서 그냥 내리면 됩니다.
그리고 도로에서 마을로 들어가는 입구로부터 약 500m 정도만 걸어가면 작은 시냇물과 바위 절벽인 뼝대가 멋진 조화를 이루고 있는 마을이 나타납니다.
강원도 정선군 정선읍 덕우리 대촌마을. ‘삼시세끼’가 방영되기 전까지는 정선 사람들조차 잘 몰랐던 정선의 숨은 비경이었습니다.
그러나 ‘삼시세끼’ 방영 이후 덕우리는 전 국민의 사랑을 받는 명승지가 됐습니다.
거기에 정선이 배출한 톱스타 원빈과 이나영 결혼식 장소로 더욱 유명세를 탑니다.
남몰래 숨어 있다가 갑자기 모습을 드러낸 정선의 비경, 덕우리. 어느 날 어디론가 떠나고 싶을 때 훌쩍 떠나도 좋은 곳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