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워크&짚와이어 - 온 몸으로 짜릿한 기분을 느끼자!
정선의 명물 스카이워크&짚와이어. 국내 그 어떤 곳보다 동강 물줄기와 주변 산세가 빚어낸 풍경으로 가장 아름다운 조망을 한 눈에 내려다보면서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 주소 : 정선군 정선읍 북실안길 29
- 문의 : 033-563-4100 / 033-563-3600
수려한 자연을 배경으로 하는 레포츠는 언제나 삶의 활력소가 됩니다.
정선과 영월을 걸쳐 흐르는 동강은 기암절벽과 비경뿐만 아니라 생태계의 보고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 동강에서 즐기는 래프팅을 즐기는 사람들은 매년 수만 명에 이릅니다.
또한, 높고 깊은 계곡의 가리왕산에서 즐기는 서바이벌게임은 일상을 잊고 익사이팅을 즐기고 싶은 사람들에게 잊을 수 없는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최대 100km의 속도를 낼 수 있는 카트체험도 일정 속에서 빠트리지 말아야 할 장소입니다. 쌓인 스트레스를 날려 보낼 좋은 기회입니다.
TV에서 보던 정선을 만나는 것도 또 다른 즐거움입니다. 삼시세끼 촬영장으로 입소문이 난 덕우리는 여전히 사람들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옥순봉의 절경과 조용한 시골의 모습을 여전히 간직하고 있습니다. 연예인 커플의 비밀결혼식장이기도 했던 이곳에서 인생샷 한 장쯤 남겨봐야겠습니다.
드라마 ‘태양의후예’ 촬영지인 삼탄아트마인과 영화 ‘엽기적인그녀’의 소나무가 있는 타임캡슐공원까지 돌아보면 여행길은 이미 드라마틱한 감성으로 물듭니다.
드라마나 영화가 아니더라도 들려서 추억을 남기기 충분한 곳이기 때문입니다.
스카이워크&짚와이어 - 온 몸으로 짜릿한 기분을 느끼자!
정선의 명물 스카이워크&짚와이어. 국내 그 어떤 곳보다 동강 물줄기와 주변 산세가 빚어낸 풍경으로 가장 아름다운 조망을 한 눈에 내려다보면서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정선5일장 - 정선에서는 매달 6번씩 축제가 열린다
정선에서 나는 곤드레, 곰취 등의 온갖 산나물, 보기만해도 입안에 침이 고이는 메밀전병, 수수부꾸미, 올챙이국수, 사람들의 구수한 사투리와 웃음소리에서 신명나는 놀이마당까지 정선5일장이 서는 날은 그 일대가 축제 분위기로 들뜹니다. 전국 최대 규모의 민속 재래시장이라는 수식어에 어울리는 제법 긴 장터를 걷다 보면 자기도 모르게 발걸음이 느려집니다. 어디로 눈을 돌려도 쉽사리 시선을 뗄 수 없는 구경거리들이 발걸음을 붙잡기 때문이죠. 정선5일장은 매달 끝자리가 2와 7인 날에만 열리니 정선으로 떠나는 여행 일정을 잡기 전에 미리 날짜를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정선5일장이 서는 날에 열리는 극으로 소리로만 전해지는 정선아리랑의 내용을 기본 줄거리로 우리의 역사와 한을 풀어냈습니다.
서바이벌게임 - 한편의 정선 익스트림 드라마
정선의 좀 더 다이나믹한 면을 즐기고 싶다면 가리왕산레포츠단지로 발걸음을 옮기세요.
작은 지리산으로 불릴 정도로 빼어난 산세를 자랑하는 가리왕산을 배경으로 흥미진진한 레포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실제 전투에 나간 것 같은 긴장감을 느낄 수 있는 서바이벌 게임을 통해 그동안 숨겨져 있던 협동심과 순발력까지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무 뒤에 몸을 숨기고 샷건 방아쇠를 당기자 실제 총소리와 비슷한 강도와 크기의 총소리가 울려 퍼집니다.
상대의 프로덱트 위로 번진 핑크색 페인트 탄을 보며 짜릿함을 느끼는 것도 잠시 어디선가 들려오는 또 다른 총소리에 한순간도 긴장감을 놓을 수 없습니다.
래프팅 – 눈 앞에 펼쳐지는 장대한 동강 물줄기
강줄기를 따라 이어지는 수려한 경관과 힘차게 흐르는 물살로 유명한 동강과 조양강이 있는 정선은 국내에서 래프팅을 즐기기에 가장 좋은 지역으로 다섯 손가락 안에 드는 곳입니다.
안전교육과 준비운동을 하고 조교의 지시에 따라 보트 위에 올라탔습니다.
헬멧과 구명조끼가 어색하게 느껴지는 것도 잠깐, 점점 강도가 세지는 거친 물살을 가르기 위해 목소리를 높이며 구령에 맞춰 노를 젓기 시작합니다.
배를 뒤집을 것 같이 거세게 몰아치는 급류를 지나자 언제 그랬냐는 듯이 고요하고 장대한 풍경이 눈 앞에 펼쳐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