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민원실 배치도
편리하고 편안한 민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종합민원실 배치도
- 1여권접수·문의
- 2민원접수·주민등록·인감·본인서명사실확인서
(사회배려자 우선 창구)
- 3건설기계·차량등록
- 4취득세·등록면허세·제증명
- 5건축물대장·토지이용계획확인원
- 6토지(임야)대장·지적(임야)도
- 7부동산실거래신고·검인
- 8토지분할 및 합병·지목변경
- 9한국국토정보공사(측량상담·접수)
민원 서비스 헌장
우리 정선군 공무원은 주민에게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고객만족을 최선의 목표로 삼고
전 국민에 대하여 공평한 예우와 최상의 서비스를 드리기 위해 다음과 같은 자세로 임할 것을 다짐합니다.
- 모든 민원인은 정중하고 친절하게 맞이하고, 최선을 다해 정성껏 모시겠으며, 모든 민원은 한점 착오없이 신속·공정하게 처리하여 최대의 만족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모든 민원은 주민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주민을 위한 민원처리가 되도록 하며, 주민에 의한 평가가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모든 민원을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신속·정확·공정하게 업무를 처리하겠습니다.
- 불친절한 언행이나 잘못된 행정처리로 주민에게 불편을 주었을 때는 정중히 사과하고 즉시 시정하겠습니다.
- 겸허한 자세와 늘 깨어있는 의식으로 주민의 의견을 존중하고 반영하여 열린군정을 실현하며 믿음과 사랑으로 신뢰받는 공직자가 되겠습니다.
-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실천하기 위하여 「민원인의 관리」를 선언하고 「서비스 이행표준」을 마련하여 성실하게 이행 할 것을 약속드립니다.